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본 핑크'로 빌보드 200 4위…2주 연속 최상위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블랙핑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빌보드 메인 차트서 2주 연속 최상위권 유지에 성공하게 됐다.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는 지난주 빌보드 200에 1위로 처음 진입한 바 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초인 동시에, 전 세계 여성 그룹으로서는 2008년 4월 5일 미국의 대니티케인(Danity Kane) 이후 약 14년 5개월 만의 기록이었다.

빌보드는 "미국 내 블랙핑크의 영향력과 존재감은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이번 앨범은 글로벌 팬들의 니즈에 상응하는 완성도가 있으며, 블랙핑크는 현재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팝의 대표주자다"라고 전망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의 포문을 연다.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로 발걸음을 옮기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인 총 150만 명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