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이탈리아 세리에A 첫 여성 주심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에서 이번 주말 처음으로 여성 심판이 주심을 맡는다.
서울신문

마리아 솔레 페리에리 카푸티 심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심판협회가 28일(현지시간) 발표한 2022~23시즌 8라운드 심판 명단에 따르면 다음달 2일 레조 에밀리아의 마페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사수올로와 살레르니타나의 경기에 여성인 마리아 솔레 페리에리 카푸티(32) 심판이 주심으로 배정됐다.

페리에리 카푸티 심판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7월 세리에A 주심 팀으로 승격했는데, 세리에A 경기 휘슬을 부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가 데뷔하면 이탈리아 프로축구 최상위리그 최초의 여성 주심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2007년 이탈리아심판협회에 등록한 페리에리 카푸티 심판은 지역 리그에서 활동하다 2015년부터 4부리그 격인 세리에D 경기에서 주심을 봤다. 2019년에는 유럽여자축구선수권대회 예선 두 경기를 맡았고, 2020년 세리에C를 거쳐 지난해 세리에B 주심으로 올라섰다.

지난해 12월에는 세리에A 팀인 칼리아리와 세리에B 팀인 치타델라의 코파 이탈리아전 휘슬을 불어 세리에A 팀 공식 경기의 주심을 맡은 최초의 여성 심판이 된 바 있다. 알프레도 트렌탈란제 이탈리아심판협회장은 “페리에리 카푸티 심판은 지름길 없이 자신의 능력과 기술로 세리에A에 데뷔할 것”이라며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려 한다. 우리는 어떤 특권도 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