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ATP, 정현 복귀에 주목…"가장 빠르게 성장한 선수"

스포티비뉴스 조영준 기자
원문보기

ATP, 정현 복귀에 주목…"가장 빠르게 성장한 선수"

속보
총리실 "李대통령 '2024년 피습사건' 테러지정 여부 20일 심의"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정현(26)의 코트 복귀에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도 주목했다.

ATP는 28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코리아오픈에 참가한 정현의 기자회견 내용을 공유했다. ATP는 "정현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ATP 투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선수 가운데 한 명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18년 호주 오픈 준결승에 진출했고 세계 랭킹 19위까지 올랐다. 그러나 지난 2년간 경기에 출전하지 못해 지금은 순위가 없다"고 설명했다.

정현은 2018년 호주 오픈 4강에 오르며 한국 테니스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그러나 허리를 비롯한 부상에 시달리며 코트에 서지 못했고 순위도 사라졌다.

최근 복귀를 노린 정현은 현재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 코트에서 진행 중인 ATP 투어 250시리즈 코리아오픈 복식에 출전한다. 또한 다음 달 열리는 서울 및 부산 챌린저 투어 단식에도 나설 예정이다.

ATP는 "정현은 앞으로 몇 주 동안 한국에서 열리는 ATP 투어 챌린저 대회에 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현은 이번 코리아오픈 복식에서 권순우(25, 당진시청)와 호흡을 맞춘다. 정현-권순우 조는 28일 열리는 대회 복식 1회전에서 트리트 후에이(필리핀)-한스 버두고 조와 맞붙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