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국제유가 흐름

[상보] 국제유가, 허리케인 ‘이언’ 북상에 상승...WTI 2.3%↑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셰브런·BP, 허리케인 대비해 멕시코만 일대 일부 생산 중단


이투데이

미국 뉴멕시코주 러빙턴 인근의 한 유전에서 펌핑잭이 석유를 뽑아올리고 있다. 러빙턴/AP뉴시스


국제유가는 27일(현지시간) 상승했다. 허리케인 '이언(Ian)'이 북상한 영향으로 멕시코만 일대 원유 생산업체들의 가동이 중단되면서 3거래일 만에 반등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1월물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 대비 1.79달러(2.3%) 상승한 배럴당 78.50달러에 마감했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1월물 브렌트유는 2.21달러(2.6%) 오른 배럴당 86.27달러로 집계됐다.

허리케인 이언은 현재 3등급으로 쿠바 서쪽 부근에 상륙했으며 플로리다 서쪽 해안 지역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셰브런과 BP는 전날 허리케인에 대비하기 위해 멕시코만 일대 일부 생산 시설의 가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현재 허리케인 폭풍에 대비해 걸프 지역의 석유 생산 시설의 11%, 천연가스 생산의 8.56%가 폐쇄됐다.

달러화 가치 강세가 장중 다소 주춤해진 것도 유가 반등을 뒷받침한 요소로 꼽힌다. 주요 6개 통화에 대한 달러 가치를 보여주는 ICE 달러지수는 113.312까지 하락했다. 이는 2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던 전날보다 0.7% 하락한 수준이다. 다만 달러지수는 다시 114 수준을 회복한 상태다.

최근 유가 하락으로 인해 석유수출국기구 플러스(OPEC+)산유국들이 오는 10월 5일 예정된 산유국 회의에서 유가 하락을 떠받치기 위해 감산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도 유가를 지지했다.

워런 패터슨 ING 원자재 전략 대표는 "OPEC+가 유가 내림세에 점점 불안해할 것 같다"라며 "따라서 시장을 지지하기 위해 OPEC+가 공급 축소를 발표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투데이/김나은 기자 (better6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