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Pick] "불쌍해서 그랬다"…광주 실종 여중생 데리고 있던 20대 남성 입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달 넘게 연락이 두절돼 실종 상태에 놓여 있던 여중생과 함께 지내온 20대 남성이 입건됐습니다.

오늘(26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실종아동 보호법 위반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입건했습니다.

A 씨는 지난 7월 18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여중생 B(14) 양의 가출 사실을 알고도 관계 기관에 신고하지 않고 대전시 유성구 자신의 집에서 지내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하교 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받고 수사를 시작한 경찰은 B 양이 고속버스를 이용해 대전으로 가 택시를 타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CCTV에 포착된 B 양이 탑승한 택시의 차량번호가 확인되지 않으면서 행적 확인에 어려움을 겪던 경찰은 B 양의 휴대전화와 컴퓨터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전자 법의학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B 양이 대전 지역 한 식당을 언급한 정황을 파악한 경찰은 지난 20일부터 해당 지역 주변에서 잠복과 탐문 수사를 벌였고, 주변에서 닮은 사람을 봤다는 주민의 제보를 확보해 지난 23일, 실종 68일 만에 인근 식당 앞에서 B 양을 발견했습니다.

조사 결과 A 씨는 모바일 게임 메신저에서 만난 B 양에게 '숙식을 제공하겠다'며 자신이 사는 대전에 올 것을 제안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B 양이) 가출해서 오갈 데 없는 모습을 보고 불쌍해 계속 데리고 있었다. 협박이나 감금 등 범행을 저지르지는 않았다"라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B 양을 아동 전문 보호기관으로 보내 상담 등 정서적 지원을 받도록 하는 한편 가출 기간 범죄 피해 여부에 대해 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TV 제공, 연합뉴스)
이정화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