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ITWorld 언론사 이미지

"다이내믹 아일랜드, 내년에 아이폰 15 모든 모델로 확대"

ITWorld
원문보기

"다이내믹 아일랜드, 내년에 아이폰 15 모든 모델로 확대"

속보
차기 금투협회장 선거 과반수 실패, 이현승·황성엽 2차 투표 돌입
현재까지 아이폰 14 프로의 가장 주목받는 기능을 꼽는다면 단연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다. 애플 새 아이폰의 고가 모델에만 적용된 새로운 인터페이스 요소이자 역동적인 작동 방식이다. 그런데 이 다이내믹 아이랜드가 내년부터 아이폰 일반 모델에도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 Foundry

ⓒ Foundry



디스플레이 공급망 컨설턴트 로스 양에 따르면,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아이폰 15의 일반 모델에도 적용된다. 이는 곧 아이폰 15의 비 프로 모델에도 기존의 노치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양은 아이폰 14 프로에 알약 모양의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고 가장 처음에 예측했던 전문가 중 하나였다. 단, 양은 아이폰 15에 120Hz/LTPO가 적용되지는 않을 것으로 봤다. 따라서 프로모션(ProMotion)과 AOD(always-on display) 역시 프로모델 전용 기능으로 남게 된다. 아이패드, 맥북 프로에서 프로모션이 프로 모델에만 적용된 것과 같다.

양의 전망대로 애플이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일반 아이폰 모델에 빠르게 적용한다면, 이는 서드파티 개발자가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해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아이폰의 핵심 특성 중 하나로 자리 잡게 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 밖에도 아이폰 15에는 모든 모델에 라이트닝 대신 USB-C가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아이폰 14보다 더 빠른 3nm A17 프로세서와 개선된 잠망경 방식 망원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도 있다.
editor@itworld.co.kr

Michael Simo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