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김건희 여사 英 순방때 옷 세번 갈아입었다" 토론 논란거리됐다는데..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왼쪽 사진부터 김건희 여사가 19일(현지시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런던의 한 호텔을 나서고 있는 모습, 18일 영국 런던 스탠스테드공항에 도착해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영국 순방에서 잦은 환복을 했다는 지적이 나오자 보수 성향의 정치 평론가인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은 "그러면 김정숙 여사 얘기를 안 할 수 없다"고 맞섰다.

19일 MBC라디오에 출연한 장 소장과 장윤선 정치전문 기자는 윤 대통령 부부의 영국 순방을 주제로 갑론을박을 벌였다.

장 소장은 "김 여사에 대한 부정적인 관심과 여러 가지 비판이 합쳐지게 되면, 외교 성과라기보다 자칫 외교 참사에 가까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도 있다"고 우려하며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장 기자는 "김 여사가 벌써 세 번째 옷을 바꿔 입으셨다"며 "사실 국민들의 시각에선 다 보이는 거다. 출발할 때, 도착해서, 장례식 갈 때. 국민들이 보기엔 '남의 장례식 가셔서 뭘 그렇게 자주 옷을 갈아입으시나' 이런 비판도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5박7일 일정으로 영국, 미국, 캐나다를 방문하기 위해 18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소장은 이 지적에는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장례식장에서 입은 옷이 따로 있고, 리셉션 가서 입은 옷 따로, 도착해서 따로 있고 다 그런 것"이라며 "그거 가지고 너무 뭐라 하면 김정숙 여사 얘기를 안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진행자는 "알겠다. 거기까지는 가지 말고요"라며 입씨름이 이어지는 것을 막아섰다.

윤 대통령이 교통 여왕의 조문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윤 대통령 부부는 지난 18일 오후 3시 40분쯤 영국 런던 스탠스테드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하지만 당일 일정으로 계획됐던 여왕의 조문이 이뤄지지 못한 채 곧바로 찰스 3세 국왕 주최 리셉션에 참석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 '외교적 결례'라는 비판이 나오자 김은혜 홍보수석은 "런던의 복잡한 상황으로 오후 2~3시 이후 도착한 정상은 오늘로 조문록 작성이 안내됐다"고 해명에 나섰다.

한편 윤 대통령은 19일 영국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엄수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국장에 참석한 뒤 사원 인근의 처치하우스를 찾아 조문록을 작성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