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김건희 여사 장신구 논란 질의에…대통령실 "자료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지난 6월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에 참석한 김건희 여사(왼쪽). 당시 착용한 목걸이는 프랑스 명품 주얼리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 제품으로 추정된다. 가격은 6200만원 상당. [연합·반 클리프 앤 아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대통령실이 지난 6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해외 순방 당시 착용했던 장신구 논란에 대한 국회 질의에 구체적 답변을 모두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건희 여사가 지인에게 빌렸다고 한 보석이 정확히 누구에게, 어떻게 빌린 건지, 또, 소상공인에게 구입했다는 보석의 증빙 자료는 있는지 대통령실에 자세한 해명을 요구했다고 19일 YTN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김 여사 장신구와 관련해 대통령실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가 없고, 그 밖의 사항이나 자료를 더 제출하기도 어렵다고 답변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대통령실은 나토 회의 때 김 여사가 착용한 보석류가 수천만 원짜리인데도 재산신고 내역에 빠져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장신구 3점 중 2점은 지인에게 빌렸고, 1점은 소상공인에게 구입해 재산신고 대상이 아니라고 해명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전용기 의원은 관련 자료가 없다는 대통령실 답변은 김 여사가 장신구를 빌린 건지, 실제로는 김 여사 소유인지 증명할 수 없다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모든 사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 7일 민주당은 김 여사의 보석류가 공직자 재산신고 대상인 500만원을 넘는데도 신고 내역에서 빠졌고, 지인에게 빌렸다는 해명도 납득하기 어렵다며 윤 대통령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