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카페24, 종근당건강 간편식 브랜드 'D2C'몰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테이스틴' 공식 온라인 몰 오픈, 소셜 로그인 등 편의 기능추가

이데일리

(사진=카페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자사 플랫폼을 이용해 종근건강당 간편식 브랜드인 ‘테이스틴’의 소비자 직접판매(D2C)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테이스틴 몰은 카카오, 네이버, 구글 등 소셜 로그인 기능을 구축했으며, 상품 판매 채널 확장과 효율적인 판매 운영 관리를 위해 다양한 외부 마켓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주문·재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쇼핑몰 관리 시스템을 연동시켰다.

특히 테이스틴 몰 메인 페이지의 경우 몰입감이 높은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브랜드 대표 상품들은 페이지 이동없이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상품 콘텐츠는 잡지 형태로 적용돼 방문자들이 잡지를 보듯 이미지를 좌우로 넘기며 상품을 파악할 수 있다.

앞으로 테이스틴 몰에는 △한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로그인(SSO)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상품 배송주기에 밎춰 자동 결제와 상품 배송이 이뤄지는 정기 결제 서비스 △자사몰과 오픈마켓의 주문 데이터를 SAP의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으로 자동 전송하기 위한 맞춤 기능 등이 추가로 구현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D2C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기업들의 비즈니스 필수 전략이 되고 있다”며 “카페24의 이커머스 기술력과 엔터프라이즈 쇼핑몰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D2C몰을 통해 빠르게 비즈니스와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