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8 (수)

지니언스, 美 지역 대학 사이버 보안 교수진 양성과정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국립과학재단 120만 달러 규모 ACT 프로젝트 일환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지니언스가 미국 지역 대학과 함께 사이버 보안 특화 교육이 가능한 교수진 양성에 나선다.

지니언스는 미국 국립과학재단(NSF)이 120만 달러를 지원하는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ACT)' 프로젝트 일환으로 미국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MassBay Community College) 사이버보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자체 개발한 제로트러스트 핵심 솔루션 '네트워크접근제어(NAC)'를 프로젝트에 제공한다. 이는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사용자나 다양한 기기들을 식별하여 인증 절차와 통제를 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위협을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샴시 무사비(Shamsi Moussavi)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 컴퓨터학과 교수는 "지니언스 NAC은 손쉽게 구축해 보안의 필수 기능을 효율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며 "체험 중심 보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미국 동부 보스턴지역을 중심으로 사이버 보안 취약 계층 교육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계연 지니언스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미국법인장은 "지니언스의 검증된 기술, 경험 및 모범 사례들을 메스베이 대학에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ACT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고 미국 여러 대학 및 지역에 더 나은 보안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지니언스는 이번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시작으로 미국 내 중∙고등 및 대학 교육기관과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주경제=임민철 기자 imc@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