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사무부총장에 김병기 의원 임명
[이미지출처=연합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을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으로 임명했다. 당 수석사무부총장에는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맡기로 했다.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은 14일 최고위원 회의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정 전 부실장을 (당대표) 비서실 부실장으로 내정했다"며 "직책은 정무조정실장"이라고 말했다.
통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인선은 발표 대상에 포함되지 않지만, 정 실장의 경우에는 언론 등의 비상한 관심이 몰려 대변인을 통해 발표됐다. 정 실장은 성남시 정책실장과 경기도 정책실장을 지내며 이 대표의 복심이라는 평가르 받았다.
수석사무부총장에는 재선의 김병기 의원이 임명됐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과 이번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를 도와 핵심 측근으로 꼽히고 있다.
원외 대변인으로는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이 임명됐다.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에는 변재일 의원이,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의장은 윤호중 의원이, 전국 직능대표자회의 의장은 안규백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홍영표 의원은 국민통합위원장을 맡았다. 국제위원장은 재선인 황희 의원,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은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소상공인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는 민병덕·이동주 의원이 임명됐다.
정책위원회 정책조정위원장에는 기동민 의원(제1정조), 김병주 의원(제2정조), 신동근 의원(제3정조), 김한정 의원(제4정조), 최인호 의원(제5정조), 강훈식 의원(제6정조), 김영호 의원(제7정조)이 임명됐다. 윤리감찰단장에는 최기상 의원이 임명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당 상임고문 15명과 고문 24명을 위촉됐다. 상임고문은 ▲권노갑 ▲김원기 ▲문희상 ▲박병석 ▲송영길 ▲오충일 ▲이낙연 ▲이용득 ▲이용희 ▲이해찬 ▲임채정 ▲정대철 ▲정동영 ▲정세균 ▲추미애 등 15명이다. 고문은 ▲김옥두 ▲김장곤 ▲김철배 ▲김태랑 ▲남궁진 ▲박광태 ▲배종무 ▲백재현 ▲서종열 ▲서호석 ▲심재권 ▲원혜영 ▲유용근 ▲이길재 ▲이미경 ▲이석현 ▲이종걸 ▲이협 ▲임복진 ▲장재식 ▲정동채 ▲최봉구 ▲한원석 ▲홍재형 등 24명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