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희 선생 순국 100주년 추모 학술대회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 29일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막…전시·상품 '다채' = 조계종이 주최하고 불교신문과 불광미디어가 공동 주관하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다.
'리추얼: Ritual 내 삶이 바뀌는 시간'을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00개 부스가 마련된다. 차·다기, 사찰음식, 예술·문화상품, 수행·사회활동, 문화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의 불교·전통문화 상품을 선보인다.
또 주제전에서는 화엄사, 은해사, 부석사의 괘불 3점을 미디어아트로 선보인다. 국가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임석환 불화장의 특별초대전, 송광사 주지 자공스님의 '빨간목탁' 등 16개 사찰이 직접 개발한 문화상품 등도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국가 초청전으로 태국 불교를 소개하는 자리와 전통·불교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붓다아트페어' 등도 마련된다.
▲ = 천도교는 23일 충남 당진문화원에서 의암 손병희 선생 순국 100주년을 맞아 '2022 동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동학농민혁명과 삼일혁명을 이끈 민족지도자 재조명'을 주제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는 손병희 선생의 동학 활동과 사상, 철학, 업적을 여러 시각에서 조명한다.
강연과 함께 캘리아티스트 권도경의 퍼포먼스, 가수 문진오의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eddi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