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尹, 청와대서 '장애예술인 특별전' 관람…"폭넓은 지원 약속"

연합뉴스 이동환
원문보기

尹, 청와대서 '장애예술인 특별전' 관람…"폭넓은 지원 약속"

속보
"베네수 수도서 7차례 폭발음…항공기 저공비행"
작품 60점 감상…대통령실 "예정에 없던 일정"
장애예술인 특별전 관람하는 윤석열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리고 있는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를 찾아 작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2022.9.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

장애예술인 특별전 관람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리고 있는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를 찾아 작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2022.9.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추석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리고 있는 장애예술인 특별전을 관람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이같이 밝힌 뒤 "작품 60점을 감상한 윤 대통령은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다시 한번 약속했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오늘 방문은 예정에 없던 일정으로 최소한의 경호 인력만 대동한 채 이뤄졌다"며 당시 수행원이 찍은 관람 사진을 공유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별도로 공개된 일정이 없었다.

청와대 첫 전시로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란 이름이 붙은 이번 전시회에는 발달·지체·청각 장애를 가진 예술인 50여명의 작품 60점이 공개됐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 집무실에 걸린 김현우 작가의 '퍼시잭슨, 수학드로잉'을 이 전시회에 무상 대여하기도 했다. 이 그림은 지난 5월 한미정상회담 당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시선을 끌어 화제가 됐다.

dhl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