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메타버스 환경 사물인터넷(IoT) 보안 테스트베드 운영 개선사업을 수주했다.
미래 개발자인 학생 대상 IoT 보안 테스트베드를 홍보하고 관심을 도모하기 위해 메타버스 교육과 체험 환경을 제작·운영하는 사업이다.
다인리더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연계한 IoT 보안 테스트베드와 유사한 3차원 가상공간 마련, IoT 보안 테스트 내 아이템·아바타 구현, IoT 보안 테스트베드 개소식 개최·홍보와 IoT 보안 대국민 온라인 홍보, IoT 보안 테스트베드 개소 이후 방문자 응대를 위한 IoT 보안 테스트베드 운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사용자에 IoT 보안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구축을 진행할 것”이라며 “KISA와 IoT 보안 테스트베드 이용 활성화, 홍보를 위한 전략적 방법 제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인리더스는 국내 주요 대학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관련 학습관리 플랫폼과 인공지능(AI) 솔루션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메타버스 속 가상캠퍼스 공간에서 개인 아바타를 활용해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상캠퍼스 내 학습 채팅 등 실시간 상호작용으로 능동적 학습 참여도 지원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