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선거 브로커 연루 의혹' 우범기 전주시장 경찰 출석

연합뉴스 나보배
원문보기

'선거 브로커 연루 의혹' 우범기 전주시장 경찰 출석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우범기 전주시장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경찰 출석(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우범기 전주시장이 '선거브로커 연루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3일 오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북경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 우 시장은 시민·사회단체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 2022.9.3 warm@yna.co.kr

우범기 전주시장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경찰 출석
(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우범기 전주시장이 '선거브로커 연루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3일 오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북경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 우 시장은 시민·사회단체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 2022.9.3 warm@yna.co.kr


(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 금전적 조력을 대가로 인사권을 요구한 '선거 브로커' 사건 연루 의혹을 받는 우범기 전주시장이 경찰에 출석했다.

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우 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경찰은 우 시장이 선거 브로커들과 지속적인 접촉을 했는지, 금전이나 물품을 제공하거나 제공 약속을 했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경찰 조사는 도내 시민·사회단체의 고발로 이뤄졌다. 단체는 지난 7월 선거 브로커 녹취록에 우 시장이 선거브로커에게 도움을 요청해온 내용이 담긴 만큼 연루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그와 건설업체 3곳 등을 경찰에 고발했다.

당시 도내 선거판을 뒤흔든 선거 브로커 개입 의혹은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 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의 폭로로 불거졌다.

이 후보는 "브로커는 시청 국·과장 자리가 120개가 넘는데 그 자리를 왜 못 주느냐고 했다"며 "처음에는 장난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집요하게 나를 압박했다"고 폭로했었다.


전북경찰청은 현재까지 이번 사건에 연루된 선거 브로커 2명과 지역 일간지 기자 1명 등 3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송치했다.

war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