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장우 대전시장, 지역 국회의원 만나 국비·현안사업 지원 요청

연합뉴스 양영석
원문보기

이장우 대전시장, 지역 국회의원 만나 국비·현안사업 지원 요청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지역 국회의원들 만난 이장우 대전시장이장우 대전시장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역 국회의원들 만난 이장우 대전시장
이장우 대전시장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2일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대전시는 이날 오전 서울 국회 본관에서 국회의원 6명과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의원들에게 대전시 주요 사업인 산업용지 500만평 확보, 제2대덕연구단지 조성, 기업금융 중심 투자은행 설립,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나노반도체 종합연구원 유치,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등 현안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베이스볼드림파크 조성,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제2매립장 조성에 필요한 정부 예산이 국회 심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 정부 예산안에 반영 안 된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 인공지능 메타버스 기반 재난안전관리 등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이 "소속 정당을 떠나 대전의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내년 국비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대전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 참석한 의원 6명은 모두 민주당 소속이다. 국민의힘 소속인 이 시장이 지역 국회의원 모두와 한자리에서 만난 건 지난 7월 취임 후 처음이다.

young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