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스위스, '오미크론 하위변이 대응' 모더나 부스터샷 승인

연합뉴스 안희
원문보기

스위스, '오미크론 하위변이 대응' 모더나 부스터샷 승인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골든' 주제가상 후보 지명
18세 이상 성인 대상…영국서도 사용 승인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제네바=연합뉴스) 안희 특파원 = 미국의 바이오기업 모더나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하위변이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한 백신이 스위스에서 사용 승인을 받았다.

스위스 의약품 규제기관인 스위스메딕은 29일(현지시간) 모더나가 새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인 '스파이크백스 2가 오리지널 오미크론'의 사용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 백신은 2020년부터 유행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원형과 작년 말부터 유행한 오미크론 변이의 하위 변이인 BA.1과 BA.4, BA.5를 표적으로 한다.

가짜 스파이크 단백질 정보를 주입하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이를 인식해서 싸울 수 있게 만드는 방식으로 고안된 메신저리보핵산(mRNA) 기반 백신이다.

이 백신은 시험 과정에서 오미크론 하위 변이에 대해 기존 모더나 백신보다 더 높은 항체 농도를 달성했다고 스위스메딕은 소개했다.

다만 주사 부위에 부기나 자극이 생길 수 있고 피로감이나 두통, 메스꺼움 등을 동반할 수 있다는 부작용은 기존 백신과 동일하다고 부연했다.


새 백신은 기존 백신을 2회 접종한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부스터샷(추가 접종)에 사용된다.

지난 15일 영국은 모더나의 새 부스터샷 백신을 세계 최초로 사용 승인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승인을 앞두고 있다.

prayerah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