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토장관, 내달 8일 '1기 신도시' 5곳 시장과 간담회 예고

헤럴드경제 onlinenews
원문보기

국토장관, 내달 8일 '1기 신도시' 5곳 시장과 간담회 예고

속보
SK하이닉스, 85만원선 돌파
30일 전체회의서 마스터플랜 과제 논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새 정부 업무보고와 관련해 사전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새 정부 업무보고와 관련해 사전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정부가 1기 신도시 재정비 관련 논의를 속도감 있게 진행하기 위해 1기 신도시 5곳의 지방자치단체장과 국토교통부 장관 간 간담회를 다음달 초에 열기로 했다.

국토부는 24일 보도참고자료를 내고 내달 8일 원희룡 국토부 장관과 경기 성남시장(분당), 고양시장(일산), 안양시장(평촌), 부천시장(중동), 군포시장(산본) 등 5명의 시장이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1기 신도시 재정비 민관합동 태스크포스(TF)'에 5개 신도시별로 팀을 만들고 재정비 사업의 권한을 갖고 있는 지자체의 각 시장을 참여시켜 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원 장관은 이와 함께 최대한 빨리 5명의 시장을 만나 재정비 사업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공언했다.

국토부는 원 장관이 5명의 지자체장과 직접 만나 지자체와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1기 신도시 재정비가 속도감 있게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국토부와 지자체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운영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된다.


국토부는 아울러 민관합동 TF의 정부 공동팀장을 실장급에서 1차관으로 격상하고, 오는 30일 1차관이 주재하는 전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체회의에서는 9월 중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발주를 위한 주요 과제를 검토하고, 마스터플래너(MP·총괄기획자) 운영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성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히 후속 조치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