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휴대폰 스크린을 이마에’…넷플릭스, 모바일 게임 ‘헤즈 업: 스피드 퀴즈’ 출시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휴대폰 스크린을 이마에’…넷플릭스, 모바일 게임 ‘헤즈 업: 스피드 퀴즈’ 출시

속보
尹, 호송차 타고 김건희 특검 도착…소환 조사 예정
넷플릭스, 새로운 모바일 게임 출시
<오징어 게임>, <브리저튼> 등 28개의 카드 덱 갖춰
넷플릭스 회원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연말까지 약 50종 게임 구축 예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넷플릭스가 휴대폰 스크린을 이마 위에 바깥 쪽으로 향하게 두고 스크린에 표시된 키워드를 상대 설명에 따라 60초 이내에 맞추는 퀴즈게임을 출시했다.

신규 게임 이름은 ‘헤즈 업: 스피드 퀴즈(Netflix Heads Up!)’다. 이 게임은 미국의 유명 TV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엘렌 디지털 벤처스(Ellen Digital Ventures)와의 협업을 통해 넷플릭스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한 ‘헤즈 업: 스피드 퀴즈’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테마로 퀴즈가 구성됐다.

‘헤즈 업: 스피드 퀴즈’는 총 28개의 테마를 갖춘 카드 덱으로 구성됐다. 해당 테마는 <오징어 게임>, <브리저튼>, <기묘한 이야기> 등 넷플릭스 인기작을 포함하며, 이외에도 소셜 채널과 코미디, 범죄물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테마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한국어도 지원…게임 참여자 모습 촬영 가능

이번 모바일 퀴즈 게임은 영어와 스페인어를 시작으로, 한국어와 일본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등 총 15개의 언어로 제공된다. 게임 진행과 동시에 휴대전화 카메라를 통해 게임 참여자들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이를 인스타그램 및 틱톡, 왓츠앱 같은 소셜 미디어 앱에도 공유할 수 있다. 넷플릭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헤즈 업: 스피드 퀴즈’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경험”이라며 “넷플릭스는 영상 콘텐츠는 물론 게임까지, 장르를 뛰어넘어 연결되는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총 27종의 게임을 선보였으며, 올해 말에는 약 50건까지 확대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