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코카인 흡입'…달성군수 허위비방 전 대구시의원 등 3명 영장

연합뉴스 김선형
원문보기

'코카인 흡입'…달성군수 허위비방 전 대구시의원 등 3명 영장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대구 달성경찰서[연합뉴스TV 캡처]

대구 달성경찰서
[연합뉴스TV 캡처]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대구 달성경찰서는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상대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전직 대구시의원 A(69)씨 등 3명에 대해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5월 최재훈 군수(당시 국민의힘 공천 후보)가 마약 및 향정신성 물질인 코카인을 흡입했으며, 그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을 봤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 군수는 이들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했으며, 경찰은 수사를 거쳐 피의자를 총 3명으로 확정했다.

이준석 대표, 최재훈 달성군수 (후보) 지지 방문(대구=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지난 5월 14일 최재훈(오른쪽) 달성군수 (당시 후보)를 찾아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하고 있다. 이 대표는 최 후보의 대구 달성군 선거사무소에서 "대구의 핵심, 젊은 도시로 성장하는 달성에는 젊은 리더가 필요하다"며 최 후보에게 "젊은 군수를 시작으로 대구의 변화, 나아가 대한민국 정치 혁신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5.15 [최재훈 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tkht@yna.co.kr

이준석 대표, 최재훈 달성군수 (후보) 지지 방문
(대구=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지난 5월 14일 최재훈(오른쪽) 달성군수 (당시 후보)를 찾아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하고 있다. 이 대표는 최 후보의 대구 달성군 선거사무소에서 "대구의 핵심, 젊은 도시로 성장하는 달성에는 젊은 리더가 필요하다"며 최 후보에게 "젊은 군수를 시작으로 대구의 변화, 나아가 대한민국 정치 혁신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5.15 [최재훈 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tkht@yna.co.kr


sunhy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