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솟구친 맨홀 뚜껑, 버스에 '쾅'…피해 속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비 소식 전해드립니다. 비구름이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제주에 강한 비가 쏟아지고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불어난 물에 도로 맨홀 뚜껑이 열려 달리던 버스가 크게 부서지기도 했고 곳곳에 침수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JIBS 권민지 기자입니다.

<기자>

달리던 버스가 갑자기 굉음과 함께 크게 들썩입니다.

한 남성 승객은 버스 앞쪽으로 튕겨져 나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퍼붓는 비에 도로에 있던 맨홀 뚜껑이 수압을 이기지 못해 솟구치면서 버스를 강타한 것입니다.

버스 창문이 떨어져 나가고 철골 프레임도 뒤틀릴 정도로 그 충격이 컸습니다.

[고대종/버스기사 : 가고 있는데 뭐가 빵 하니까 정신이 없어요. 손님 한 분이 '아야' 하는 소리가 들리고….]

순식간에 쏟아진 물 폭탄으로 어디가 도로이고 밭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일부 주택가에서는 미처 빠져나가지 못한 빗물이 마당까지 들이찼고, 순식간에 집안까지 물에 잠겼습니다.

제주 전역에 호우경보가 내려질 정도로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이곳은 이렇게 빗물이 가득 찬 상태입니다.

물에 젖은 집기들을 한쪽으로 치운 채 연신 빗물을 퍼내 보지만 역부족입니다.

[김영민/제주 제주시 조천읍 : 오늘 이 정도 비가 왔는데도 무릎 정도까지 물이 찼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배수) 펌프 빌려 와서 물 빼고 있었고, 지금 손님 받을 상태도 안 되고….]

이틀 동안 한라산에는 300mm가 넘는 비가 내렸고, 제주에는 108mm, 서귀포에는 223mm의 비가 내렸습니다.

밤사이 조천과 강정 등 일부 정수장에서는 낙뢰로 인해 일시적으로 가동이 중지되며 긴급 복구 작업이 이뤄졌습니다.

오후 3시를 기점으로 제주도에 내려진 호우경보는 모두 해제됐지만, 밤까지 비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영상취재 : 고승한 JIBS, 화면제공 : 시청자 황설한)
JIBS 권민지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