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배구 황제 김연경

권순찬 감독 "부상 걱정되지만…김연경, 승부 근성이 강해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스파이크하는 김연경
[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순천=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국가대표 차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단 8명만으로 경기를 치러야 하는 권순찬(47) 흥국생명 감독은 승패보다 '부상'에 더 신경 쓴다.

하지만 '돌아온 배구 여제' 김연경(34)의 승리욕은 권 감독도 말릴 수가 없다.

권순찬 감독은 17일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GS칼텍스와의 A조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4강 진출이 확정된 터라 오늘은 편안하게 경기하고 싶지만 우리 베테랑 선수들의 승부 근성이 너무 강해서 '살살 하라'고 말할 수가 없다"고 웃었다.

흥국생명은 지난 13일 컵대회 개막 직전, 5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주아가 국가대표에 차출되고, 김채연은 부상을 당한 터라 흥국생명은 8명 만으로 13일 IBK기업은행과 컵대회 개막전을 치렀다.

로테이션을 도는 미들 블로커와 리베로를 제외한 세터, 아웃사이드 히터, 아포짓 스파이커가 한 번도 교체하지 않고 풀 타임을 소화하는 부담 속에서도 흥국생명은 IBK기업은행을 세트스코어 3-1(25-16 25-23 24-26 28-26)로 꺾었다.

애초 A조에서 경기할 예정이었던 일본 초청팀 히마시쓰 스프링스가 대회 출전을 포기하면서 A조는 흥국생명, GS칼텍스, IBK기업은행 3팀으로만 구성했고, 기업은행이 2패를 당하면서 흥국생명과 GS칼텍스는 일찌감치 준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부상을 우려한 권 감독은 13일 경기 뒤 선수들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고자 했다. '승패'에 관해서도 언급을 자제했다.

그러나 김연경, 김해란, 김미연, 김나희 등 흥국생명 베테랑 4명의 승리욕은 줄지 않았다.

권 감독은 "한 명이라도 부상을 당하면 경기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우려하면서도 "김연경은 유독 지는 걸 싫어한다. 김해란, 김미연, 김나희도 마찬가지다. 훈련을 마치려고 해도 베테랑 선수들이 '한 번 더 때리고 가겠다'고 하더라"고 악재 속에서도 승리를 향해 뛰는 선수들의 분위기를 전했다.

연합뉴스

권순찬 흥국생명 감독
[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1년 만에 한국 무대로 복귀한 김연경을 향한 관심은 흥국생명, 여자프로배구 전체로 번졌다.

이날도 팔마체육관은 만원 관중이 들어찼다.

김연경이 스트레칭을 할 때 몇몇 팬이 "김연경 파이팅"이라고 외쳤고, 김연경이 팬들을 향해 고개를 돌리자 큰 함성이 쏟아지기도 했다.

응원은 선수들의 피로를 잊게 한다.

김연경 등 8명의 흥국생명 선수들은 GS칼텍스와의 명승부를 예고했다.

GS칼텍스도 물러설 생각이 없다.

차상현(48) GS칼텍스 감독은 "김연경을 의식하지 않으려고 한다. 우리만의 플레이를 하겠다"며 "많은 팬이 경기장에 와 주셨다. 좋은 플레이를 보여드리는 게 프로 선수의 의무다. 오늘도 팬들께서 만족할만한 경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jiks79@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