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라임·옵티머스 사태

금감원장 “라임·옵티머스 사태, 검찰에 협조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체 재조사 여부에는 거리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6일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 “필요한 부분은 검찰 수사에 협조하고 있으며 (사건을)일부러 피하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복현 금융위원장(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원장은 이날 오후 금융감독원 접견실에서 진행한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검찰 수사에 금감원이)할 수 있는 역할을 하려는 생각이고 그 과정에서 시스템 운영상 당연히 점검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챙겨볼 생각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경찰이 관련 운영자 중 문제있는 사람들을 구속해 검찰에 기소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금감원은 검사를 하는 기관이고 중점은 어떤 금융기관의 운영상의 적정성이라든가 피해자 보호의 적정성 측면을 보는 것”이라 덧붙였다.

이 원장은 지난 6월 취임 당시 라임·옵티머스 사태에 대해 “시스템을 통해서 (다시) 볼 여지가 있는지 점검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관련 사건 재조사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됐다.

두 달여 만에 다시 취재진을 만난 이 원장은 자체적인 재조사 대신 검찰 수사 협조 의지만 강조했다. 그는 “자금의 흐름이 어떻게 됐느냐 볼 필요가 있으나 사건 자체를 밝히는 것은 (금감원의) 본질의 목적이 아니지 않나”며 “금감원 내부 구성원 중에서도 어느 정도 많이 검사했다는 입장이 있는 것도 알고 있으며 수긍이 가는 점도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