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오징어 게임' 미국 할리우드 비평가 협회 2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우수 국제시리즈상·남우주연상 수상

연합뉴스

배우 이정재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배우 이정재가 14일(현지시간) 진행된 HCA(Hollywood Critics Association, 할리우드 비평가 협회) TV 어워즈 2022에서 한국어로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할리우드 비평가 협회(HCA)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열린 'HCA TV 어워즈 2022'에서 '파친코', '나르코스', '종이의 집', '뤼팽', '아카풀코'를 따돌리고 최우수 국제시리즈상을 수상했다.

황동혁 감독은 영상을 통해 "'오징어 게임'이 나온 지 1년이 돼 가는데 비영어시리즈라는 한계를 딛고 유례없는 기록을 많이 만들어왔다"면서 "현재 시즌 2 제작을 하고 있다. 더 멋진 시즌 2로 전 세계 분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게리 올드먼, 톰 히들스턴 등을 제치고 스트리밍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그는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오징어 게임'은 제게 큰 행운과도 같은 작품"이라고 말했다.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 미국배우조합상 등 해외에서 수많은 상을 받은 오징어 게임은 오는 9월 열리는 에미상에서 작품상을 포함, 1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연합뉴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연합뉴스 자료 사진]


cou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