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대구 동부소방서·소방학교 신서혁신도시서 기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구 동부소방서·소방학교 기공식
(대구=연합뉴스) 12일 오후 대구 동구 신서혁신도시내 신축 건립 터에서 동부소방서 및 소방학교 기공식이 열리고 있다. 2022.8.12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unhyung@yna.co.kr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12일 신서혁신도시 내 신축 건립 터에서 동부소방서 이전과 소방학교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

건립할 터는 3만5천154㎡, 연면적 1만3천780㎡ 규모로 동부소방서, 소방학교, 훈련탑 등 3개 동이 2024년 3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된다.

이날 행사는 홍준표 대구시장, 윤석준 동구청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975년에 세워진 기존 동부소방서는 시설 노후화, 주변 교통 혼잡, 도시 미관 개선 등의 이유로 2018년 이전이 결정됐다.

다른 지역 소방학교에서 교육받는 현실 여건을 개선하고자 대구소방학교 건립도 동시에 추진하며 준공일이 다소 늦춰졌다.

소방당국은 옛 동부정류장 부지에 일반 안전센터보다 규모가 1.5배 큰 신천119안전센터를 운영해 동부소방서 이전에 따른 일부 지역 소방서비스 공백을 메울 계획이다.

연합뉴스

신축 대구 동부소방서 조감도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동부소방서를 대구에서 비교적 외곽인 신서혁신도시로 이전하며, 도심에 편중된 소방서를 재배치하게 됐다"며 "재난 현장 골든 타임을 확보하고, 소방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unhy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