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위니아에이드, 자율주행 로봇 기업과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위니아에이드가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전문업체 ‘로보와이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길진형 로보와이드 상무이사, 정창규 위니아에이드 상무./ 위니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12일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전문업체인 ‘로보와이드’와 원활한 로봇 공급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니아에이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오는 22일 로보와이드가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하는 자율 주행 서빙 로봇 ‘세그웨이 서브봇 S1에 관한 것으로, 위니아에이드는 해당 제품의 물류, 배송, 설치 등의 제품 구매 이후의 모든 서비스를 총괄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세그웨이 서브봇 S1의 국내 물류 및 배송을 전담한다. 기술 엔지니어들이 자율 주행 서빙 로봇을 안전하게 직접 배송하고,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 설치를 지원한다.

또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문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는 등 전국 물류 인프라와 서비스센터를 기반으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로보와이드와의 제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로봇 시장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라며 “위니아에이드는 앞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군 및 비즈니스 발굴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를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이소연 기자(soso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