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Pick] 폭우 속 "저녁 꿀맛^^♡" 마포구청장, 하루 만에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우로 서울 전역에 피해가 속출한 8일, 직원들과 웃으며 저녁 식사를 하는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뭇매를 맞은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하루 만에 고개를 숙였습니다.

박 구청장은 어제(9일) 이번 논란과 관련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박 구청장은 "먼저 8일 저녁에 올린 게시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게시물의 본래 취지는 먹방 등의 의도가 전혀 아니었다"고 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호우경보 등 엄중한 상황 중에 구청장의 위치와 입장에서 적합하지 않은 게시물을 올리는 적절하지 못한 행동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 점, 거듭 사과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위) 9일 박 구청장이 자신의 SNS에 게시한 사과문. (아래) 해당 게시물에 달린 누리꾼들의 댓글 반응. (사진=박강수 마포구청장 페이스북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박 구청장은 호우가 계속되던 지난 8일 저녁 8시 48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가 내리는 월요일 저녁, 업무를 끝내고 배가 고파서 직원들과 함께 전집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며 "맛있는 찌개에 전까지 꿀맛입니다^^♡"라는 말과 함께 저녁을 먹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박 구청장이 올린 사진에는 식사하는 모습뿐만 아니라, 손가락으로 'V'를 그리는 사진도 있었습니다.

SBS

지난 8일 박 구청장 페이스북에 올라온 논란의 게시물. (사진=박강수 마포구청장 페이스북 캡쳐)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부정적인 시선을 보냈습니다.

폭우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웃으며 저녁 식사를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것은 공직자로서 적절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SBS

지난 8일 박 구청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단 댓글. (사진=박강수 마포구청장 페이스북)



SBS

지난 8일 박 구청장 폭우 속 '저녁 식사 인증샷'과 관련한 기사에 달린 누리꾼들의 댓글. (사진=네이버 기사 댓글란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지자 박 구청장은 "늦게까지 일하고 너무 배고파서 퇴근길에 직원들과 같이 만 원짜리 김치찌개와 전을 먹었다"며 "그러나 술은 마시지 않았다. 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뒤이어 "전을 먹어서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박 구청장의 이 같은 말에 일부 누리꾼들은 "전을 먹어서 죄송합니다? 이건 사과가 아니라 비꼬는 것 아니냐"는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관련 기사]
▶ [Pick] "전 먹어서 죄송" 마포구청장 댓글에…누리꾼들 "비꼬는 거냐"


김성화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