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尹, 김건희 여사로 인해 의혹과 논란의 늪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대변인 "김 여사 대통령실 운영 전반에 특혜 줬다면 전횡"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여사 후원업체 사저 시공 의혹 등에 대해 “김건희 여사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실이 헤어나올 수 없는 의혹과 논란의 늪에 빠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사진=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하며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대통령 관저를 대통령 부부의 사적 공간이라 착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오섭 대변인은 “대통령 관저는 법으로 정한 국가중요시설이자 철저한 관리를 위해 소중한 국민 혈세가 투입되는 공적 공간”이라며 “국민 혈세는 김 여사가 도와준 업체에 마음대로 특혜를 줄 수 있는 쌈지 돈이 아니다”라고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조 대변인은 “대통령 부인이 대통령실 운영 전반에 관여해서 지인들에게 특혜를 주었다면 이는 전횡”이라며 “거짓이 더 큰 거짓을 키우기 전에 김 여사는 대통령실 운영 관여 의혹을 낱낱이 밝히라”고 압박했다.

앞서 <오마이뉴스>는 이날 관저 시공에 참여한 A사 2016년과 2018년 각각 김 여사가 주최한 전시회 후원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그 업체가 코바나컨텐츠를 후원한 사실은 전혀 없다. A사는 당시 전시회를 할 때 인테리어 공사를 담당했던 업체로 그에 대한 대금을 받았다”며 “감사의 뜻에서 이름 올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야권에선 거듭 김 여사 리스크가 지지율 하락에 영향을 미쳤다면서 대국민 사과를 압박하고 있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지난 1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대통령 못지않게 (지지율 하락 원인이) 김건희 여사에게서 발생했다”며 “일각에서는 대통령실 쇄신을 이야기하는데 그건 다 부차적이다. 대통령 내외의 쇄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세계일보>는 이날 대통령실이 건진법사로 알려진 무속인 전모(62)씨로부터 민원을 청탁받은 것으로 알려진 고위공무원에 대한 진상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전 씨가 김 여사와의 관계를 강조하며 민원을 해결해 줄 수 있다고 과시해왔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