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소속 김관영 전북도지사, 국민의힘 인사 파격 기용

연합뉴스 김동철
원문보기

민주당 소속 김관영 전북도지사, 국민의힘 인사 파격 기용

속보
韓 최초 민간 상업발사체 '한빛-나노' 브라질에서 발사
3급 정책보좌관에 박성태 전 국힘 전주시병당협 운영위원장
김관영 전북지사, 박성태 정책보좌관 임명(전주=연합뉴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9일 도청 회의실에서 박성태 정책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2.7.29 [전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aya@yna.co.kr

김관영 전북지사, 박성태 정책보좌관 임명
(전주=연합뉴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9일 도청 회의실에서 박성태 정책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2.7.29 [전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aya@yna.co.kr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국민의힘 인사를 민선 8기 첫 정책보좌관으로 등용했다.

전북도는 3급 정책보좌관에 박성태(61) 전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임용했다고 29일 밝혔다.

정책보좌관은 민선 8기 도정 운영 방향인 '협치'를 위해 전북도와 여당·정부의 가교 역할을 한다.

박 정책보좌관은 국민의힘 전북도당 사무처장과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지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6월 말 정운천 국민의힘 전북도당 위원장에게 정책보좌관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지사는 "민선 8기는 혁신경제와 민생회복에 주력하고자 한다"며 "전북 발전을 위해서 여야를 가리지 않고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sollens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