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소속 김관영 전북도지사, 국민의힘 인사 파격 기용

연합뉴스 김동철
원문보기

민주당 소속 김관영 전북도지사, 국민의힘 인사 파격 기용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3급 정책보좌관에 박성태 전 국힘 전주시병당협 운영위원장
김관영 전북지사, 박성태 정책보좌관 임명(전주=연합뉴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9일 도청 회의실에서 박성태 정책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2.7.29 [전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aya@yna.co.kr

김관영 전북지사, 박성태 정책보좌관 임명
(전주=연합뉴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9일 도청 회의실에서 박성태 정책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2.7.29 [전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aya@yna.co.kr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국민의힘 인사를 민선 8기 첫 정책보좌관으로 등용했다.

전북도는 3급 정책보좌관에 박성태(61) 전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임용했다고 29일 밝혔다.

정책보좌관은 민선 8기 도정 운영 방향인 '협치'를 위해 전북도와 여당·정부의 가교 역할을 한다.

박 정책보좌관은 국민의힘 전북도당 사무처장과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지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6월 말 정운천 국민의힘 전북도당 위원장에게 정책보좌관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지사는 "민선 8기는 혁신경제와 민생회복에 주력하고자 한다"며 "전북 발전을 위해서 여야를 가리지 않고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sollens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