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나 혼자만 레벨업’ 그림작가 장성락 작가, 뇌출혈로 타계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원문보기

‘나 혼자만 레벨업’ 그림작가 장성락 작가, 뇌출혈로 타계

속보
충북 보은 김치제조 공장서 불…대응 1단계 발령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유명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작화를 담당했던 장성락 작가가 지난 23일 타계했다.

국내 웹툰 스튜디오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장성락 작가가 평소 지병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생긴 뇌출혈로 숨졌다고 25일 밝혔다.

장 작가는 '뷰티풀 레전드', '스페이스 댄디' 등 액션 판타지 만화 장르를 그려온 작가다.

특히 그의 대표작인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은 주인공 성진우가 인류 최고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낸 작품이다. 지난 2016년 추공 작가가 웹소설을 집필했다.

해당 작품은 지난 2018년 3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화되면서 일본, 태국, 미국 등 다양한 글로벌 지역에서 142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장 작가는 웹툰 스튜디오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대표를 맡기도 했다.


최근 나혼렙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에이원픽처스(A-1픽처스)와의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있었다.

당시 장 작가는 '애니메이션화 논의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실제로 제작되고 있다니 감개무량하다'며 '이 모든 게 '나혼렙'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독자 덕분'이라고 전한 바 있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그동안 많은 사랑 주셨던 독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좋은 곳으로 가실 수 있게 애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