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의장, 한은 총재에 "시장 안심시켜야"

연합뉴스 정수연
원문보기

김의장, 한은 총재에 "시장 안심시켜야"

속보
트럼프 관세 발언에 코스피 하락…현대차·기아 동반 하락
"외환위기 때도 비슷…국민통합이 중요"
이창용 총재 "97년 위기까지 가지 않게 하는 게 가장 중요"
김진표 국회의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접견(서울=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를 접견하고 있다. 2022.7.20 [국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김진표 국회의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접견
(서울=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를 접견하고 있다. 2022.7.20 [국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은 20일 "김대중 대통령 시기 외환위기를 극복할 때도 비슷했다. 전 국민의 단합과 통합을 만드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날 오후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의장은 이 총재를 향해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정책 당국 간 얼마나 잘 협조하느냐"라며 "통화정책은 독자적으로 결과가 나오기 쉽지 않고 재정·금융 정책과 잘 보완해야 하니 한은, 기재부, 금융위의 만남을 활성화해 시장 관계자들을 안심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계 경제나 한국 경제의 불확실성이 가장 큰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김 의장을 향해 "부총리도 하시고 경제에 관해 가장 많이 아는 분인 만큼 조언을 얻고자 왔다"면서 "97년 그런 위기 상황까지 가지 않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진표 의장, 사우디 외교장관 접견(서울=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파이살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외교장관과 인사하고 있다. 2022.7.20 [국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김진표 의장, 사우디 외교장관 접견
(서울=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파이살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외교장관과 인사하고 있다. 2022.7.20 [국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한편 김 의장은 이날 오후 파이살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외교장관을 접견하고 한국과 걸프협력회의(GCC) 6개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인프라 건설 협력, 문화 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js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