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

49층에 오션뷰까지…'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머니투데이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사진=DL이앤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L이앤씨가 경남 사천시 동금동 151-1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을 이달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전용면적 84~138㎡, 677가구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 충족 등 조건만 갖추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 유주택자도 1순위 자격이 된다.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다. 비규제지역으로 전용 85㎡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단지는 서부경남 권역 최고층인 49층까지 지어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일부 세대는 남해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공동주택은 3층 이상부터 계획돼 1~2층 판매시설과 분리된 주거환경이 조성된다.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 설계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 스크린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 다함께 돌봄센터 등이 마련된다.

단지 인근에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랑로 등 주요 도로가 가까이 있어 사천시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버스정류장은 도보권에 6개소가 있다. 단지 반경 270m 안에 노산초가 있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삼천포중앙여중, 삼천포중, 삼천포중앙여고, 삼천포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이 가깝다. 인근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은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3월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부경남 권역 최고층이자 사천시 최초의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이 뛰어나고 일부 세대는 바다 조망이 가능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항공우주청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고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미래가치도 기대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방윤영 기자 by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