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신천지와 이만희 총회장

與 이만희, 민주 경찰국 반대에 "제2의 광우병 사태 획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안위 간사 내정자·경찰 출신…"경찰국 신설, 밀실행정의 정상화"

(서울=연합뉴스) 최덕재 기자 =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이 행정안전부 내 경찰국 신설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 "(민주당은) 마치 제2의 광우병 사태를 획책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의원은 경찰 출신으로, 행안부를 소관기관으로 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민의힘 간사로 내정된 상태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경찰국 도입 취지를 의도적으로 왜곡하며 '과거 치안본부 부활', '경찰장악 기도', '대국민 선전포고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는 등의 허위사실이나 다름없는 자극적인 선동으로 윤석열 정부를 음해하고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드루킹 사건 수사', '울산시장 선거 관련 수사',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사건' 등을 언급하면서 "경찰의 수사권이 정권의 필요에 따라 남용된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정치적 목적을 위해 국민께 진실을 숨기고 권력 기관들을 좌지우지하는 것이 민주당이 말하는 기관의 독립성과 중립성이냐"고 따져물었다.

또 민주당을 향해 "탄핵 운운하면 장관을 겁박할 게 아니라 행안부가 국정운영과 재난 안전 관리의 중추라는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경찰조직을 갈라치기 할 게 아니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무분별한 비판과 반대를 멈춰달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경찰국 신설은 과거 청와대가 비공식적으로 직접 경찰을 지휘·통제했던 음습한 밀실 행정에서 헌법과 법률에 따라 국민과 언론 그리고 국회가 감시할 수 있는 투명한 행정으로 정상화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행안부는 경찰국의 업무 범위를 법에 정해진 장관의 권한 행사를 위한 보좌로 한정하고 경찰 공무원으로 구성된 최소 인력의 조직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경찰국 신설을) 과장·침소봉대하고, 자기들이 집권 시에는 밀실행정이 문제없었다는 듯이 호도하는 모습이 아주 자극적인 선동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찰 내부 반발 의견에 대해서는 "저도 경찰 출신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이해한다"면서도 "진정성이 잘 전달되면 갈등이 잘 마무리되리라 생각하고, 경찰은 헌신적이고 국민에 충성하는 조직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DJ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