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김기현 "이준석, 당 대표로서 책임지는 자세 보여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결과 정치·도의적 책임 져야" 자진사퇴 촉구
"선당후사 각오로 국민과 당 먼저 생각할 때"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국민의힘 국회의원 1호 공부 모임 혁신24 새로운 미래(새미래) 공부방장인 김기현 의원이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내일을 바꾸는 미래전략 2024, 김황식 전 국무총리에게 듣는다! 시대의 과제, 사회통합과 정치선진화'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6.22. (공동취재사진)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당 대표로서 촉발된 혼란을 책임지는 자세를 보이는 것이 지도자로서의 도리"라고 질책했다.

김 의원은 10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국민 민생을 책임지고 있는 집권 여당 일원으로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사과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지금 민심은 당을 빨리 정상화 시켜 일 좀 제대로 하라는 것"이라며 "경제에 빨간불이 켜진 지가 언제인데 여당이 내부 싸움박질만 하고 있냐고 질책하고 계신다"고 지적했다.

이어 "상황이 이렇게 되도록 방치한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하루빨리 내홍을 접고 질서 있는 정상화를 통해 지도부를 안정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 "국민의 삶을 챙기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과제를 해결하려면 임기응변 차원의 시스템으로는 역부족"이라며 "우리에게는 시행착오를 감수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당 대표로서 개인의 과거 문제로 촉발된 혼란에 대해 책임지는 자세를 보이는 것이 지도자로서의 도리"라며 사실상 이 대표의 자진사퇴도 에둘러 촉구했다. 그는 "원인과 과정의 진실 규명도 중요하겠지만, 결과에 대한 정치·도의적 책임을 지는 것은 정치인에게 매우 중요한 덕목"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지도자라면 더욱 그러하다"며 "그동안 당의 외연 확장과 체질 개선에 기여해오신 이 대표께서도 이 점을 충분히 인식하고 계실 것으로 믿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어 "오늘만 날이 아니다. 보다 긴 안목과 호흡으로 국민과 당원의 신뢰를 얻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며 "지금은 선당후사의 각오로 국민과 당을 먼저 생각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