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유승민, 이준석 징계에 “윤핵관·윤리위 조폭같다” 비판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유승민 전 의원이 9일 오후 대구 수성구 아트센터달에서‘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북콘서트를 갖고 있다. 2022.07.09.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윤핵관(윤석열 핵심관계자)과 당 윤리위원회를 조폭에 비유하며 강력 비판했다. 최근 당 윤리위가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을 받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 품위 유지 의무 위반을 이유로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결정하자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정치권에서는 윤리위 결정 뒤에 윤핵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는 상황이다.

유 전 의원은 9일 대구 수성구 매호동 아트센터달에서 자신의 책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콘서트에서 “윤리위가 진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윤리위가 의혹만 가지고 중징계(당원권 정지 6개월)를 내렸다”며 “윤리위원회나 윤핵관들을 보면 조폭 같다, 이게 조폭들이 하는 일과 뭐가 다르냐”고 작심하고 비판했다.

또 “핵심이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이었는데 윤리위가 조사조차 안 하는 등 진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윤리위가 의혹만 가지고 중징계를 내렸다”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어떤 사람은 대법원의 유죄 확정판결을 받고도 윤핵관이라 설치고 다니고, 또 누구는 두 달째 경찰 조사를 불응하고 있지 않나”며 윤리위가 공정과 형평성을 무시하고 이 대표만 잡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신문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9일 대구 수성구 매호동 아트센터달에서 자신의 저서‘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2.7.9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범수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