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코-광운대, '웹툰 채용예정자 교육과정' 개설…콘텐츠랩블루, 팬아트 공모전 성료
왓챠-세종대, 웹툰 인재 양성 MOU |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 왓챠-세종대, 웹툰 인재양성 업무협약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왓챠는 세종대학교와 웹툰 분야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왓챠는 OTT 사업에 더해 연내 웹툰과 음악을 추가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구독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나래·루드비코·김양수·써니사이드업 작가 등과 오리지널 웹툰을 준비 중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웹툰과 영상,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위한 산학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현장 실습과 인적교류에 나설 계획이다.
탑코-광운대 국가인적자원 개발센터, 컨소시엄 협약 |
▲ 탑코-광운대, '웹툰 채용예정자 교육과정' 개설 = 웹툰 플랫폼 탑툰을 운영하는 탑코는 광운대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와 손잡고 '웹툰 채용예정자 교육과정 탑 에듀'를 신설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측은 웹툰 및 문화콘텐츠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초급 과정 수료에는 6개월(960시간), 중급 과정은 3개월(480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교육과정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전액 국비 지원된다.
광운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유사 분야 경력자, 재취업자, 경력단절자 등도 참여할 수 있다.
웹툰 '접근불가 레이디' 공모전 성료 |
▲ 콘텐츠랩블루, 팬아트 공모전 성료 = 웹툰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는 '접근불가 레이디' 팬아트 공모전을 지난달 30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약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926점이 출품됐다.
수상작은 오는 15일 발표하며 금상(1명)에게는 500만원, 은상(2명)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