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4선 서동욱 의원

한국일보
원문보기

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4선 서동욱 의원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제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서동욱 의장

제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서동욱 의장


제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4선의 서동욱(순천4) 전남도의원이 당선됐다.

6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제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투표를 실시한 결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 의원이 58표를 얻어 3표를 얻은 진보당 소속 오미화(영광2) 의원을 누르고 의장에 당선됐다. 또 1부의장에는 3선의 김태균(광양3) 의원이 찬성 59표를 얻었고, 2부의장에는 재선의 전경선(목포5) 의원이 찬성 60표를 얻어 각각 선출됐다.

상임위원장도 결정됐다. △의회운영위원장 차영수(강진) 의원 △기획행정위원장 신민호(순천6) 의원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최선국(목포1) 의원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철(완도1) 의원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이동현(보성2) 의원 △농수산위원장 신의준(완도2) 의원 △교육위원장 조옥현(목포2) 의원이 당선됐다.

이번 제12대 전남도의회는 총 61명(지역구 55명·비례대표 6명)이다. 이 중 민주당이 56명, 진보당 2명, 국민의힘 1명, 정의당 1명, 무소속 1명이다.

이날 서 의장은 "도정 감시를 통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일을 중시하며 소통하는 따뜻한 의회를 만들겠다"면서 "전남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제시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