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5세대 이동통신

노키아-콘텔라, 이음5G 상호운용성 시범운영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노키아와 콘텔라가 5세대(5G) 이동통신 중소기업 코어와 글로벌 무선접속망(RAN) 간 상호운용성 시범운영을 완료했다.

노키아와 콘텔라는 상호운용성 시범운영 결과를 통해 이음 5G 솔루션을 위한 다양한 핵심 네트워크를 제공, 국내 특화망 시장을 선점에 나선다. 양 사는 국내 이음 5G 생태계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상호운용성 시범운영에는 노키아 중계 단말기(CPE)와 RAN 그리고 콘텔라의 코어 솔루션이 활용됐다. 이보다 앞서 노키아와 콘텔라는 올해 초 국내 공공 부문 기업 이음 5G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순 콘텔라 대표는 “국내에서 성장하고 있는 이음5G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고객 요구사항에 맞춘 새로운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노키아의 기술 리더십과 콘텔라의 전문성을 결합해 한국 이음5G 시장 발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원 노키아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영업 총괄 전무는 “노키아 RAN과 콘텔라 코어 솔루션 간 상호 운용성을 통해 기업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이음5G 생태계 발전을 위해 한국 기업과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CSP), 파트너사가 노키아 이음5G 오픈랩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