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천 경제 살리는데 분골쇄신"…박동식 시장, 행복도시 강조

연합뉴스 지성호
원문보기

"사천 경제 살리는데 분골쇄신"…박동식 시장, 행복도시 강조

속보
美핵잠수함 부산기지 입항…"군수적재 목적"
박동식 사천시장 취임[사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동식 사천시장 취임
[사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천=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 취임식이 1일 사천시청 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취임식은 제11대 박동식 사천시장 취임과 민선 8기 출범을 전 시민이 함께 축하함으로써 시민화합과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고자 마련됐다.

박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로 당선됐지만, 기쁨보다 더 큰 가슴 짓누르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하지만, 침체한 사천경제를 잘 살리라는 명령으로 알고 분골쇄신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오늘 새로운 민선 8기를 시작하면서 시정지표를 새로운 시작, 행복 도시 사천으로 정했다"며 "오로지 시민 여러분들만 믿고 잘 사는 사천시, 행복한 사천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 시민 여러분께 7가지 약속을 한다"며 "시민 말 잘 듣기, 행복한 생활 정치, 실리적인 시정 운영, 전략산업과 미래혁신산업 획기적인 성장, 시민이 행복한 도시, 세일즈 시장, 일하는 조직으로 만들기가 바로 그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항상 좀 더 낮은 자세로,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나야 한다는 정치철학과 소신을 담아낸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새로운 시작, 행복 도시 사천은 제가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이루고 싶은 소망이자 시민 여러분들이 저에게 부여해주신 사명"이라며 "사천시민임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shch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