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다날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 NFT 기반 라운지 만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날 메타버스 계열사 제프, 여행 마케팅 기업 이브릿지와 제휴

제프월드 속 프리미엄 라운지, 멤버십 NFT 발행

뉴스1

노경탁 노경탁 대표(왼쪽), 박재현 이브릿지 대표(오른쪽)©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의 프리미엄 라운지 멤버십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으로 발행된다.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의 계열사인 제프는 여행·공항 마케팅 전문기업 이브릿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브릿지는 공항 라운지, 리무진 버스 등 상품의 무료 이용 및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더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제프월드는 오는 2023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다날의 정보기술(IT) 노하우와 대형 가맹점 인프라,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제작 기술 등 다날 그룹의 핵심 역량이 총 투입되고 있다. NFT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는 게 제프월드의 핵심이다.

이번 협약으로 제프월드 플랫폼에는 이브릿지 주관의 VIP 라운지 및 다이닝 공간이 구축된다. 라운지 멤버십은 NFT로 발행될 예정이다. 제프월드 내 라운지를 이용할 경우 가상세계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제프는 앞서 덱스터스튜디오, 도미노피자, SR 등 각계 기업들과 MOU를 맺으며 현실 세계와 공존하는 메타버스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협약을 맺은 기업들도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하고 다양한 마케팅 채널 확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노경탁 제프 대표는 "푸드 프랜차이즈, SRT 고속열차에 이어 프리미엄 라운지 서비스까지 제프월드를 통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실 세계의 다양한 선두 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현실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hyun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