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블랙핑크 리사 'LALISA' MV 5억뷰…'K팝 女솔로 최단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제공블랙핑크 리사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억대뷰 최단 신기록을 또 한 번 세웠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5시 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10일 공개된 지 약 289일 만. 같은 조회수에 도달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종전 최단 기록은 제니의 'SOLO(625일)'로, 'LALISA'는 이를 무려 1년 가량 앞당겼다.

'LALISA'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360만 뷰를 기록하며 기네스 세계 기록에 공식 등재된 바 있다. 이후 이틀 만에 1억 뷰, 13일 만에 2억 뷰, 48일 만에 3억 뷰, 121일 만에 4억 뷰를 차례로 달성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음원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LALISA'는 발매 당시 총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서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다. 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서 84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서 64위에 올랐었다.

한편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뷰 영상을 배출했다. 누적 조회수는 241억회 이상이며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490만 명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