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2주 미뤄진 이준석 징계 결론…하태경 "대표 망신주기 정치"|썰전 라이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시 썰전 라이브]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썰전 라이브'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썰전 라이브 / 진행 : 박성태


[앵커]

첫 주제는 < '이준석 징계' 2주 뒤 결론 > 으로 했습니다. 최근에 정치권의 가장 큰 이슈 중에 하나죠. 성 상납과 증거인멸 교사 의혹을 받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 국민의힘 윤리위가 어제(22일) 저녁 회의를 했는데요. 일단, 징계 여부는 2주 뒤 7월 7일 날 다시 회의를 열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양희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이양희/국민의힘 윤리위원장 (어제) : 김철근 현 당대표 정무실장 징계 절차 개시. 사유는 증거인멸 의혹 관련 품위유지의무 위반. 이준석 당원, 현 당대표는 제 4차 중앙윤리위원회 7월 7일날 개최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소명 청취 후 심의 의결하기로 하였습니다. (김철근 실장 징계 절차 개시 판단 경위?) 우리가 아직 의혹이 좀 덜 풀렸습니다. 그래서 오늘 오신 거는 협조하는 차원에서 오셨기 때문에 조금 더 우리가 심도 있게 논의를 해야 될 것 같다는 판단하에 징계 개시를 했습니다.]

예, 일단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여부는 2주 뒤에 다시 논의를 하는데요. 측근이죠. 증거인멸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있는 김철근 정무실장에 대해서는 징계 절차를 개시하겠다고 했습니다. 이 부분, 먼저 여쭤보겠습니다. 징계 절차 개시는 정확히 무슨 의미인가요?

Q. 김철근 '징계 개시'…의미는?

Q. 품위유지의무 위반 징계…어떻게 보나?

Q. 이준석 징계 유보, 이유는?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성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