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BTS '프루프', 日 오리콘 일간 차트 정상…하루 46만 장 팔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년 만에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도 정상…그룹 통산 9번째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최근 발매한 앨범 '프루프'(Proof)가 일본 오리콘의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1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프루프' 앨범은 지난 13일 46만4천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지난 6∼12일 한 주간 9천47건 다운돼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도 1위에 올랐다.

지난 10일 앨범이 공식 발매된 점을 고려하면 사흘간 9천여 건 다운로드된 셈이다.

소속사는 "방탄소년단이 오리콘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2021년 6월 발매된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에 이어 약 1년만"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자체적으로는 통산 9번째 기록이다.

앨범의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은 10일 곡이 공개된 이후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의 '프루프'는 데뷔 이후 9년간 활동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선집) 앨범이다.

멤버들은 방탄소년단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이번 음반을 발표하면서 최근 음악방송 사전 녹화도 마쳤으나 전날 유튜브 영상을 통해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는 뜻을 밝혔다.

소속사는 이와 관련해 "방탄소년단은 팀 활동과 개별 활동을 병행하는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게 된다. 멤버 각자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ye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