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식신, 외식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 정식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셀오너-유저-상점 핵심 리뷰 생태계 담은 초기 서비스
트윈월드 상점 여행, 리뷰 관리 포인트 적립 등 기능
셀 위 3D 가상 건축 샘플 기능 업그레이드 예정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식신의 현실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가 핵심 생태계를 담은 초기 서비스(버전 1.0)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트윈코리아는 실물 경제 기여형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다. 식신의 전국 75만 맛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 현실의 식당과 상점 정보를 담는 서비스다.

이번 초기 서비스는 '또 하나의 가상 한국 세상'을 플랫폼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 '유저 참여형' 생태계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트윈코리아에 가입한 모든 회원은 '트래블러(여행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주요 액티비티로는 '트윈월드'에서 가고 싶은 지역·테마·서비스 별로 상점 정보와 위치, 다른 트래블러들의 리뷰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상점을 저장하거나(배낭 담기), 방문한 상점에 대한 리뷰를 직접 작성할 수 있다. '배낭보기'에서는 테마·장소·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상점별 그룹을 만들고 담아 둔 상점을 그룹화 할 수 있다.

특히 초기 서비스의 주요 액티비티 보상으로서, 유저는 상점에 사진이나 영수증 인증 등을 거친 리뷰 작성을 완료하면 생태계 내부 검증을 거쳐 '트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내부 검증은 트윈코리아 플랫폼 내에서 '셀'이라고 부르는 현실의 주소 좌표 기반 일정 영역을 분양 받은 회원 '셀 오너'가 셀의 관리자로서 참여한다.

셀 오너는 트윈 포인트의 일부를 관리 대가로 적립 받게 된다. 셀 오너들의 리뷰 관리 활동은 마이페이지 내 리뷰 관리에서 할 수 있다. 트윈 포인트는 6~7월 중 오픈할 '포인트샵'에서 각종 타 포인트와의 교환 서비스, 브랜드·프랜차이즈 상품권, 추후 메타버스 건축·체험 3D 아이템 등 다양한 활용처에서 쓸 수 있게 된다.

이번 초기 버전 오픈 이후에는 셀오너-유저-상점 간의 리뷰 포인트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3D 공간에 대한 지속 개발을 통해 셀 오너들의 셀 위 가상 건축과 가상 건축물 내부 구현, 현실 상점들의 3D 모델링, 아바타 플레이 등의 메타버스 기능을 하반기 중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허은솔 트윈코리아 사업 부문 대표는 "많은 유저분들이 자유롭고 즐거운 트윈월드 상점 여행과 함께 셀 오너들에게 검증된 신뢰도 있는 리뷰, 정보를 공유하며 트윈지갑을 채워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