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퀸덤2’ 측, 음원 점수 조작 의혹 부인…“투표 참관인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Mnet ‘퀸덤2’ 측이 음원점수 조작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Mnet 측은 3일 여러 매체를 통해 “K팝 팬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퀸덤2 공식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음원 점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전에 공지된 바와 같이 ‘퀸덤2 공식 플레이리스트’에서 1일 1아이디 1회(다중 가능, 중복 불가능)만 음원 점수에 반영됐다. 이 음원 점수 데이터는 모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관리, 최종 점수를 집계해 ‘퀸덤2’ 제작진에게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투표 참관인이 해당 데이터가 그대로 방송에 반영된 것을 확인했다”고 조작 의혹을 일축했다.

앞서 지난 2일 방송된 Mnet ‘퀸덤2’는 파이널 경연을 진행, 우주소녀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최종 우승은 사전 경연 점수 40000점, 파이널 생방송 점수 60000점을 합산하는 방식.

그중 파이널 생방송 점수는 컴백 음원 점수 20000점, 사전 경연 동영상 누적 점수 5000점, 팬스 초이스 5000점, 생방송 투표 점수 30000점으로 구성됐다.

그러나 점수 공개 후 일각에서는 음원 점수가 조작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스포티파이 음원 수치 집계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가 1위, 비비지가 2위, 우주소녀가 3위인 반면, 방송에서 공개된 점수로는 우주소녀가 2위, 비비지가 3위로 소개됐기 때문. 이에 Mnet은 곧장 해명에 나서며 의혹을 일축했다.

양광모 온라인 뉴스 기자

사진=Mnet 제공

양광모 온라인 뉴스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