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터뷰] 김돈곤 청양군수 당선인 "새 출발선에 서겠다"

연합뉴스 김소연
원문보기

[인터뷰] 김돈곤 청양군수 당선인 "새 출발선에 서겠다"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 당선인(청양=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 당선인이 2일 당선이 확실시되자 기뻐하고 있다. 2022.6.2 [김돈곤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 당선인
(청양=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 당선인이 2일 당선이 확실시되자 기뻐하고 있다. 2022.6.2 [김돈곤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양=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돈곤(64) 충남 청양군수 당선인은 2일 "누구나 부러워하는 청양을 가꾸고 참다운 동행의 역사를 쌓겠다"고 말했다.

재선에 성공한 그는 이날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재선의 기쁨에 취하지 않고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는 긴장감으로 저 자신을 다잡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김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과 선거 기간 내내 저를 위해 애쓰신 운동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 선거사무 관계자들께도 머리 숙여 고마운 인사를 드린다. 선의의 경쟁을 한 다른 후보분들께도 경의를 표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후보님들의 좋은 공약은 청양 발전을 위해 반드시 반영하겠다.

-- 재선에 성공했는데.


▲ 저의 재선 성공은 청양군민 모두의 승리다. 중단 없는 청양 발전의 승리이고, 군민 행복의 승리다. 인구 5만 자족도시 청양을 이뤄야 한다는 군민의 목소리를 되새기며 참으로 엄중한 책임을 느낀다.

-- 중점 추진 공약은.

▲ 농업 분야 공약은 농업 보조 비율 상향·청양 구기자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등이고, 지역개발 분야 공약은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이전·전국 최고 대규모 어린이 숲 공원 조성 등이다. 삶의 질 향상 분야에서는 전 마을 이장님 무료 건강검진, 분회 및 마을 노인 회장님 수당 지급 등을 약속했다.

soy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