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이낙연 전 총리, 세종서 이춘희 민주당 시장 후보 지원 유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김수희도 세종 찾아 최민호 국민의힘 후보 지원 유세

연합뉴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지지 호소하는 이낙연 전 총리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이낙연 전 국무총리(오른쪽)가 28일 세종시 연기면 국립세종수목원 입구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운데) 손을 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은 홍성국(세종갑) 국회의원. 2022.5.28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8일 세종시 연기면 국립세종수목원 입구에서 열린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 이춘희 후보를 당선시켜 달라"고 호소했다.

이 전 총리는 "이춘희 후보는 공직생활의 절반 이상을 세종시를 위해 보낸 사람으로, 누구보다 세종을 잘 안다"며 "미완의 도시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완성할 수 있도록 이춘희 후보에게 4년을 더 맡겨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위헌 판결로 청와대와 국회의 세종시 이전이 불가능해지자 이춘희 후보는 국회분원 설치와 청와대 제2집무실 설치를 대안으로 제시했다"며 "그런 국회분원 설치가 지난해 9월 법으로 확정됐고,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 지지 부탁하는 가수 김수희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가수 김수희 씨(오른쪽)가 28일 오후 세종시 도담동 로컬푸드 직매장(싱싱장터)을 찾아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왼쪽)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 2022.5.28


앞서 가수 김수희 씨는 이날 세종시를 방문,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 지원 유세를 펼쳤다.

김씨는 최민호 후보가 2011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으로 일할 때 인연을 맺고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김씨는 이날 최 후보와 함께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악수하며 지지를 부탁한 뒤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로 이동해 거리유세를 하고 "최 후보는 투박해 보이지만 내면은 고급스러운 매너를 가진 분으로,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만들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