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신공항 성공, 다수당 설득하겠다"

연합뉴스 홍창진
원문보기

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 "신공항 성공, 다수당 설득하겠다"

속보
철도 파업 유보…모든 열차 정상 운행
기자회견을 하는 장세용 후보 (구미=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장세용 민주당 경북 구미시장 후보가 26일 구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5.26 realism@yna.co.kr

기자회견을 하는 장세용 후보
(구미=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장세용 민주당 경북 구미시장 후보가 26일 구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5.26 realism@yna.co.kr


(구미=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북 구미시장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후보는 26일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을 성공시키려면 국회 다수당을 설득할 수 있는 내가 당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후보는 이날 구미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신공항 건설 추진 방식이 기존 '기부 대 양여'에서 국비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 제정으로 바뀌고 있다"며 "특별법으로 가면 국회 절대다수를 점하는 민주당을 설득하기 위해 민주당 시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신공항 추진 과정에서 당시 여당이던 민주당과 소통창구로 민주당 소속 구미시장인 본인이 드러나지 않은 역할을 수행했다"며 "재선에 성공하면 더 열심히 신공항 성공을 위해 뛰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22일 선산 유세 도중 선거운동원이 3명의 남성에게 폭행당하는 사건이 일어났다"며 "민주주의 꽃이라 일컫는 선거에서 일어나선 안 될 방해 행위이며 경찰이 사실관계에 따라 수사 처벌해야 한다"고 했다.

장 후보는 "(시장선거에 출마한) K 모 후보가 지난 24일 예정됐던 케이블방송 주관 후보토론회에 갑작스럽게 불참을 통보해 토론이 무산된 것에 사과하기를 바란다"며 "상대 후보에 대한 예의가 아닐뿐더러 시민이 후보를 선택할 알 권리를 박탈한 행위"라고 주장했다.

reali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