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위메이드, 미국 AR 메타버스 기업 '자두'에 전략적 투자 단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두, 메타버스 플랫폼 '미러버스' 구축하고 NFT 아바타 조종

뉴스1

(위메이드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위메이드는 증강현실(AR)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미국 스타트업 '자두'(Jadu)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두는 2023년까지 자체 메타버스인 '미러버스’(Mirrorverse) 플랫폼 안에서 이더리움 내 주요 3D 대체 불가능 토큰(NFT)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아바타화해 탑재하고,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조종해 교류하고, 게임과 이벤트 등을 열 수 있는 등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미 자체적으로 미러버스에서 쓰일 수 있는 두 가지 액세서리 형태의 NFT(Jadu Jetpack, Jadu Hoverboard)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이 NFT들은 아바타들이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F1 선수 루이스 해밀턴, 뮤지션 스눕 독과 그라임스 등 유명 인사들과 협업한 액세서리 NFT는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코인베이스 벤처스, 라이온트리 등으로부터 700만 달러(88억) 규모의 시드라운드 지분투자를 받았고, 이번 시리즈 A 펀딩에서도 리드투자자인 베인 캐피털을 중심으로 기존 투자자인 라이온트리도 추가 투자를 하는 등, 성공적인 자금 유치를 일궈냈다.

위메이드는 여러 혁신적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업 및 투자 등의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위믹스 생태계를 풍성하게 만드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6월 15일에 자체 메인넷 위믹스3.0를 공개할 예정이다. P&E(Play and Earn,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음) 블록체인 게임을 계속 추가해 나감은 물론, NFT와 DAO가 결합된 서비스 나일(NILE), 스테이블코인, 여러 디파이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는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메인넷 위믹스3.0을 출시해 게임, DAO와 결합된 NFT, 디파이 등 모든 것을 갖춘 플랫폼이 될 것이다"며 "자두와 같은 잠재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인연을 맺어 위믹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